개요
정의
: 소프트웨어 공학에서 사용되는 디자인 패턴의 일종.
목적
: 사용자 인터페이스로부터 비즈니스 로직을 분리하여, 애플리케이션의 시각적 요소나 그 이면에서 실행되는 비즈니스 로직을 서로 영향 없이 쉽게 고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.
구성 요소

- 모델
-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, 비즈니스 로직, 상태를 나타냄
- 뷰
- jsp, thymeleaf
- 사용자에게 데이터 표시
- 사용자 입력을 받음
- 컨트롤러
- servlet
- 사용자의 입력에 대한 상호 작용을 처리해 모델과 뷰의 상태를 업데이트
- 모델과 뷰 간의 통신을 중재
- 애플리케이션의 흐름을 제어.
문제점 및 해결방안
공통으로 처리해야 하는 부분이 점점 더 많이 증가하게 될것.
이에 해결 방안으로서 프론트 컨트롤러 패턴이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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